미국인들이 말하는 블로거 방문자 늘리기 위한 팁

IT Profession 2011.03.02 06:57
블로그 문화가 다르긴 하지만 미국에서도 블로그는 큰 인기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도 많이 있고 그를 위한 각종 팁들도 많이 소개가 되고 있지요. 역시 인구가 많으니 인구대 블로거비율과는 상관없이 어마어마한 수의 블로그들이 있습니다. 그들도 우리처럼(!) 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듯 하구요.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팁들도 많이 소개가 됩니다. (검색창에 How to increase blog visitors (또는 Traffic))을 입력하세요! 음.) 영어든 한글이든 같은 블로그인지라 비슷한 팁도 많고 그렇지 않은 팁도 많습니다. 비슷한 것은 간단히 좀 새로운 것은 좀 덜 간단히 소개하도록 하지요. 비슷하지 않다고 해서 한국블로그에 효용없다고 말할 수 없으니 저도 연구한번 해봐야 겠습니다.

Great Content! 
우리들도 알다시피 좋은 포스팅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호감을 가집니다. 호감도가 높아지면 블로그가 인지도도 상승하지요.

Great Layout!
이것도 역시. 티스토리나 다음, 네이버 블로그가 그러는 것처럼 미국의 blogspot, wordpress 등의 블로그 프로바이더에서도 많은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블로거들은 멋지게 꾸미구요. 공통적이지요.

Social Networking!
페이스북, 트위터 뿐 아니라 많은 소셜네트웍사이트를 이용하라는 겁니다. 한국에서 다음뷰, 믹시, 올블로그, 블코 등의 메타블로그 사이트 같은 것. 그보다 꽤 많은 메타 블로그가 미국에도 있습니다. 셀수도 없이 많네요 ㅎㅎ 미국 블로거들은 더 피곤하겠군요.

블로그 도메인을 개인 도메인으로 바꾸지 마라!
어느 블로그 프로바이더에서 블로그를 만들고 개인 도메인을 사서 블로그의 URL을 바꾸지 말라는 거지요. 왜나면 블로그 프로바이더도 하나의 소셜네트워크이니까요.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면 그 네트워크로 유입되는 트래픽이 차단된다는 얘기입니다. 음..

트래킹 툴을 사용하라.
티스토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입경로나 포스팅의 조회수 등을 잘 트래킹 하라는 것입니다. 구글 어낼리틱스 같은 것이요. 그래서 어느 주제의 글이 많이 읽히는 지 잘 공략하라는 겁니다. 이거 말이 쉽지 시간대, 요일별, 하이라이트 주제를 찾기 쉽지는 않지요

카테고리를 잘 만들어라.
Blogspot이나 Wordpress에서는 기본적으로 카테고리 모듈이 없습니다. 대신 태그를 사용하여 태그로 카테고리 비슷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블로그에서는 필수인 이것을 왜 없앴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중요한 팁으로 자주 등장하는 것이 카테고리를 잘 만들라는 거죠.

좋은 글을 공개하라
다음뷰 인기글 위젯 같은 것이겠네요. 물론 그런 위젯이 없으니까 블로그 주인보고 알아서 잘 만들라는 얘기. 이를 테면 이 블로그의 인기글. 요렇게 해서 페이지뷰수가 높은 순으로 링크를 걸어 사이드바에 달거나 하라는 것.

블로그를 시작할 때 댓글입력할수 없게하라! 
한국에서는 답방(^^)이 활성화 되어 있어서 좀 다를 수 있지만, 미국에서 블로그를 시작할 때에는 댓글 달아주는 사람이 없나 봅니다. 그래서 댓글이 없는 포스팅은 불쌍해 보이거나 중요하지 않은 블로그로 인식될 수 있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일단 좋은 글을 많이 쓰고 메타블로그에서 활동을 한 후 사람들이 모이면 그 때 댓글을 달 수 있게 하라는 말이지요. 그 때 되면 댓글이 꽤 달린다고 하네요.

블로그 시작할 때 애드센스는 잠시 잊어라
한국 네티즌도 마찬가지이지만 미국 네티즌도 광고프로그램에 눈살을 찌푸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처음 시작할 때는 광고를 달지 말고 시작하라는 것이지요. 위에서 말한 댓글허용과 같은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사람들이 모이면 그 때 광고프로그램을 시작해도 그 때는 이미 니 블로그의 레퓨테이션이 왠만큼 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내용입니다.



이 외에도 우리가 알고 있는 흔한 수법(!)도 소개가 됩니다. 그날 하이라이트 뉴스에 관련된 내용을 쓰라는 것, 비슷한 주제의 블로그나 포럼에 가서 댓글 열심히 달아주라는 것. 그래서 여기저기 자신의 URL을 퍼트리라는 것 등등. 

써놓고 보니 우리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은 별로 없네요. 검색창에 다시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라고 쳐보시면 당신의 블로그의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더 좋은 팁들이 무궁무진하게 나올겁니다. 역시 IT 강국인가요? 잉"? 
신고


티스토리 툴바